각종정보

펜트하우스 3 결말 마지막회!! 심수련 로건리 운명의 빨간실 결국 이루어진 사주

에듀서치 김규민 2021. 9. 13.

저는 드라마를 1화 부터 쭉 챙겨보지는 않았지만

설명 들으면서

마지막화를 함께 봤었는데 그 만으로도 가희 충격적이였기에

 

펜트하우스 3 결말 마지막회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ㅎ

 

 

펜트하우스 시즌3 에서 처음 나오는 장면은

심수련과 천서진의 싸움과

그걸 지켜보는 로건리 , 은별이가 나오면서 시작되는데요

 

혼자서는 억울해서 못죽어라고 오윤희를 밀어버린 것처럼

 

절벽으로 심수련씨를 미는 장면으로 처음부터 1KILL 시작이였어요 ㅜㅜ

 

 

결국 시체를 찾지 못하고 죽음을 당했는데

 

심수련님의 시체를 결국에는 못찾고 다음 장면으로 넘어가서

 

설마 이게 말로만 듣던 펜트하우스의 부활 시스템인가 싶었네요 ㅎㅎ

 

이때 천서진의 딸인 하은별이

현장에서 미리 경찰들에게 신고를 해두었기 때문에

 

경찰은 즉각적으로 천서진을 연행 / 재판이 열리게 되었는데요

거기거도 기억이 없다고 조기치매를 가지고

변호사와 짜고 연기를 하다가

 

현 상황을 가장 잘 아는 하은별이 직접 증인으로 나와서

제발 그만 좀 하라고 하지만 그럼에도 딸을 모른다고 잡아떼는 천서진 ㅠㅠ

 

엄마의 죄는 모두 나에게서 시작했다며

나도 벌을 받게 해달라고 오열하는 하은별을 보고

결국 천서진이 조기치매가 아니라는걸 보여주며

은별아 라고 말을 해버리죠 ㅜㅜ

 

그러면서 하은별은 날이 있는 목걸이를 차고와서

그걸로 자기의 목을 그어버렸는데!!

본인의 실수로 딸인 하은별이 그 죄를 같이 받게 되고

천서진은 법정 최고형인 무기징역을 받게 됩니다 ㅜㅜ

 

 

이때, 법정이 난리가 나는데

저기 서기분 보이시나요 검은정장입으신....?

 

약간 박나래님을 닮아서

오...저렇게 비중없는 까메오로 나오신다고 싶었는데

다른 글들에는

언급이 안되어있어서 ㅋㅋㅋ 저만 그렇게 느꼈나 싶네요

 

 

3년후 병보석을 통해서 잠깐의 휴가가 주어지고

이때, 딸을 보러 성당에 가게 되는데

 

오윤희와 같은 곳에 흉터를 남기게 된 상태로

 

하은별은 성가대를 가르치는 선생님이 되어있었고

엄마가 있는 청주 여자 교도소로 봉사 공연을 연습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때 천서진은 잠시 출소해서 하은별이 연습하던 상당을 보고

자기 딸에게 짐이 되지 않겠다며.... 한 유서를 남기고 나서

약물 대량 복용 후 딸이 있던 성당이 보이는 모텔 / 낙원모텔에서 자살을 택합니다

 

Trip To Paradise

트립 투 파라다이스....ㅜㅜ

낙원으로의 여행을 죽어서 가게 된 것 같네요

 

3년 후 천서진은 말을 하지 못했는데 후두암이 생겨서 였고

치료가 힘들고 수술 후 관리, 본인의 죄 떄문에 스스로 목숨을 끊은 듯 하네요

 

배로나는 엄마의 바람과 본인으 꿈처럼 세계적인 소프라노가 됐고

최고의 마돈나로서 귀국 공연을 진행하고

주석훈도 세계적인 피아니스트가 되었는데

내한 공연날 공연을 보는 로건리

 

그리고 그 공연장에서 누구를 마주하게 됩니다

 

나가는 사람을 곧장 따라나가는데

 

 

이때, 심수련이 파란색 스포츸카 한대에 타고 나타나

나랑 같이 갈래요? 라고 하고는

그 차를 타고 같이 떠나는 것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이렇게 결국 다시 살아났지만 해피엔딩 마무리가 되는줄 알았지만

현실은...

 

심수련이 바다에 빠지게 되는 그날

 

심수련은 본인의 행동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죗값을 치루고 싶어했으며

 

천서진을 만나러가기전에 오윤희도 거기서 죽었으니 조심하자고

로건리는

특수 제작한 구명조끼와 GPS 그리고 약혼 반지를 손에 끼어주었고

 

그를 통해

위치 파악, 조류에 쓸려가도 떠오를 수 있는 안정성을 확보해뒀었는데

 

심수련이 일부러 해당 장비를 두고 갑니다

 

다시 돌아온 3년 뒤에서는 사실 배로나, 주석훈의 내한공연날에

로건리의 모습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로나는 공연을 준비하기전에 로건리의 큰 사진 앞에 고맙다면서 인사를 하고 가는데

알고보니

로건리는 골수암이 재발하여서 사망하게 되고, 그 전까지 로나의 내한공을 준비하고 사망한 것...ㅜㅜㅜ

 

그렇게 파란 스포츠카를 타고 떠난 두명은

운명의 빨간실이 손에 이어진 채로

함께 걸어가며 못다한 이야기들을 합니다

 

같이 볼 사람들도 있다며 빨리 만나러 가자며

심수련은 발걸음을 재촉하였고

 

아마

오윤희,하윤철,민설아를 다시 만날 것 같네요 ㅎㅎ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그만큼 흥행했고, 그만큼 재밌는 드라마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 )

 

 

펜트하우스 3 결말 마지막회!! 심수련 로건리 운명의 빨간실 결국 이루어진 사주에 대해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저는 드라마를 보면서 깜짝 놀랐던게

바로 래퍼 비와이 님이

3년만에 재회한 로나와 주석훈의 식사 자리에서 웨이터로 나와서

주문을 받고

로나의 사인을 요청하면서 한마디 남깁니다

 

" 제가 다음 주에 군대에 가서 힘이 될 것 같다 " 고 말했고 배로나도 " 몸 건강히 다녀오시라 "

답을 주는데요

 

실제로 비와이는 지난달 23일에 경남 진해 해군교육사령부에 입소해 5주간의 군사훈련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ㅋㅋㅋㅋ

 

반가우면서 유쾌한 까메오 였습니다 ~~

댓글